SCM player skins Line Up: [EUD 강좌] 뉴클리어 미사일을 만들어보자

3/08/2015

[EUD 강좌] 뉴클리어 미사일을 만들어보자



결과 















요약 

  • 이미지 [521]Anti-Matter Missile의 GRP, bullet\hks.grp를 뉴클리어 미사일 GRP로 XYZ캐논을 이용하여 변경.
  • 이미지 [521]Anti-Matter Missile의 스크립트를 스크립트ID가 240인 Longbolt Missile로 변경하여 뉴클리어 미사일 추진 연기 나타내기.
  • 이미지 [530]Gemini Missiles Explosion의 GRP를 511348, 스크립트를 313133로 변경.
  • 나머지 추가 작업(최고속도 변경, 데미지 변경, 스플래시 범위 변경 등)










내용

XYZ캐논의 다운로드와 사용법은 http://cafe.naver.com/edac/35006에서 참고바랍니다.
XYZ캐논을 사용하여 맵에 파일을 넣을 경우, 맵이 자동으로 프로텍트 되므로 XYZ캐논은 가장 나중에 사용합니다. 



뉴클리어 GRP파일에는 뉴클리어가 똑바로 세워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해 미사일(Longbolt 미사일이나 Hellfire 미사일  등과 같은)을 만들기는 힘듭니다. 뉴클리어 미사일을 만들기 위해 뉴클리어 GRP를 각 방향마다 눕혀서 만듭시다.
스타크래프트에서는 유닛들의 경우 대부분 17프레임씩 끊어서 동작을 만듭니다. 그리고 좌우반전을 시키기 때문에 360도 모두 회전시킨 그래픽이 아닌 180도 만큼만 회전시킨 그래픽들이 있으면 됩니다. 즉, 17프레임에 180도 만큼 돌리니까 대략 10.59도 씩 돌리면 되겠네요(...) 다음은 작업 결과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zc8Q462o1wfTmwxUm1QNC1lWUU/view?usp=sharing)


그리고 만든 프레임들은 retroGRP나 GRP킹왕짱 등과 같은 유틸로 GRP로 변환시켜주세요. 자세한 강의는 1 2 3 4 5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 뉴클리어 미사일 GRP를 이미지 [521]Anti-Matter Missile의 GRP파일인 bullet\hks.grp로 덮어씌울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것을 덮어씌워도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 [521]Anti-Matter Missile의 뒤에 연기 그래픽이 나타나도록 스크립트를 240인 Longbolt Missile로 바꿀 것입니다. 다음은 해당 스크립트를 변경하는 EUD 트리거입니다.

SetDeaths(P11, SetTo, 240, 19546);
(해당 오프셋은 4byte이니 SetTo를 써도 다른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미지 [521]Anti-Matter Missile의 스크립트를 Longbolt Missile로 바꿨으니, 해당 미사일이 타겟을 맞추면 이미지 [530]Gemini Missiles Explosion가 나타납니다. 이를 이미지 [318]Nuke Hit와 똑같이 만듭시다. 이미지 [530]Gemini Missiles Explosion의 GRP를 511→348, 스크립트를 313→133으로 변경해줍니다. 다음은 해당 EUD 트리거입니다.

SetDeaths(P8, SetTo, 133, 19547);
SetDeaths(P10, SetTo, 348, 19026);
(해당 오프셋은 4byte이니 SetTo를 써도 다른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비행 정보 [154]Anti-Matter Missile의 최고 속도, 가속도를 변경하거나 해당 그래픽을 사용할 무기의 값들을 변경해줍니다. 저는 마엘스톰을 뉴클리어 미사일 그래픽으로 바꿨습니다.










이제 XYZ캐논을 이용하여 GRP를 삽입해봅시다. XYZ캐논이 설치된 폴더 안에 GRP파일과 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XYZ캐논의 Setting.txt파일을 열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Load Map=맵 이름.scx
Save Map=맵 이름_out.scx
---------------------
B(GRP파일 이름, 521)
---------------------
offset=0x58D740
data=30
---------------------
XYZCannon.exe를 실행하면 '맵 이름_out.scx'파일이 생성될 것입니다. 그럼 그 맵을 유즈맵 셋팅으로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해봅시다. 다음과 같이 잘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