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player skins Line Up: [드래프트 팁] 스타크래프트 파일들의 역활 설명

3/08/2015

[드래프트 팁] 스타크래프트 파일들의 역활 설명


 확장자 명
 설명
 *.MPQ
Mike O'brien Pack
블리자드 게임의 파일 패키지 포맷으로 그래픽, 사운드, 동영상 등 대부분 데이터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GRP
Graphics File
모든 유닛의 애니메이션과 모습이 저장된 파일입니다. RetroGRP 등과 같은 유틸로 BMP파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DAT
Data File 
유닛, 무기, 비행정보, 스프라이트, 이미지, 업그레이드, 기술, 명령 등등 스타크래프트의 실질적인 데이터 수치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DatEdit이나 PyDAT 등과 같은 유틸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TBL
Table File 
한줄한줄 글자를 입력하는 형식으로된 텍스트 파일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나오는 모든 글자들을 저장합니다.
 *.WAV
Wave Audio File
사운드 파일입니다. 스타크래프트는 WAV파일 만을 지원합니다.
*.BIN
Binary File 
스크립트 파일로 유닛의 인공지능과 유닛의 행동에 따른 화면상의 움직임을 구체적으로 저장합니다.
 *.SMK
Smacker File
유닛의 포트레잇 애니메이션과 기타 게임상의 매뉴 애니메이션 파일입니다. SMacKer 툴을 이용하여 편집이 가능합니다.
 *.PCX
PC paintbrush X
 배경화면이나 레이아웃, 인터페이스 등의 이미지 파일입니다.
 *.CHK
Chunk File
 스타크래프트 맵 파일입니다. MPQ에는 캠페인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GOT
Game Template
 게임실행 모드 설정파일입니다.
 *.CV5
 맵타일셋 파일입니다. 맵의 지형구조의 정보와 그래픽이미지의 압축파일로 파일포멧은 *.vf4, *.wpe, *.vr4, *.cx4로 되어 있습니다.
*.CWD, *.CWAD, *.SECWAD
스타크래프트 SE의 파일모음 포멧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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