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player skins Line Up: [드래프트 팁] DatEdit의 치명적인 버그

3/10/2015

[드래프트 팁] DatEdit의 치명적인 버그


DatEdit에서는 사거리의 최소 단위를 16픽셀로 잡습니다. 예를 들어 DatEdit로 사거리가 8이라면 실제 사거리는 16*8 = 128픽셀 = 4매트릭스 (1매트릭스 = 건물 한칸/맵타일 한칸) 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weapons.dat은 1픽셀 단위로 사거리를 잡습니다. 즉, 굳이 사거리가 16픽셀로 최소 단위를 잡지 않아도 된단 말이죠. 이게 대부분의 무기에는 별 상관이 없지만, 질럿이나 저글링과 같은 일부 근접 유닛들은 쫒아가면서 적을 공격하기 좋게 블리자드에서 사거리를 10픽셀, 15픽셀 등으로 0픽셀 이상의 값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DatEdit를 이용하면 weapons.dat을 저장할 때 유닛의 사거리를 16픽셀로 단위로 끊어버럽니다. 따라서 질럿의 사거리는 10픽셀이 아니라 0픽셀이 되어버리는 거죠.

따라서 weapons.dat를 편집하실 때는 DatEdit 계열 에디터가 아닌 DatCC나 PyDAT 등의 프로그램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자료 출처 : http://cafe.naver.com/sdraft/7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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